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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책·정보

정부합동민원센터(www.counseling.go.kr)는

국민권익위원회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는 정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국민의 다양한 민원을 상담합니다.

  • 방문, 전화,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.
  • 다양한 분야의 전문상담관이 합동으로 상담합니다.
  • 여러 기관에 관련된 민원을 상담합니다.
  • 온라인상담 중 법률전문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변호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.

정부합동민원센터의 주요 기능

  • 종합상담창구 운영

    • 민원의 종류나 민원처리 소관기관과 관계없이 한 곳에서 모든 민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종합상담창구 운영
  • 다수기관복합민원·상담조정협의회 운영

    • 민원 해결을 위해 여러 기관의 협력이 필요하거나 업무 경계가 모호하여 처리기관이 명확하지 않은 사안 등 다수기관 또는 복합민원과 관련된 상담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들이 참여하는 다수기관·복합민원 상담조정협의회 운영
  • 온라인 상담창구 운영

    • 기존 방문상담 및 전화상담 외에 합동민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민들의 편의성 제고
  • 부패·공익신고 상담창구 운영

    • 부패·공익신고 관련 전화, 방문, 온라인 상담 서비스 제공

콘텐츠 정보책임자

  • 콘텐츠 관리부서 고충상담기획과
  • 전화번호 02-2100-502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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