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뉴스·소식

2022년 권익위 주요업무 추진계획

  • 작성자박소희
  • 작성일2021-12-30
  • 조회수2,812
  • 2022년 권익위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렴하고 공정한 대한민국 국민권익을 책임지는 정부
    2022년 권익위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렴하고 공정한 대한민국 국민권익을 책임지는 정부
  • 반부패 공정 개혁 완수   카드1. 청렴선진국에 걸맞는 반부패청렴 정책 혁신   ㅇ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의 차질 없는 시행   ㅇ 부패방지 정책;제도의 재정비로 공공부문 청렴역량 강화   ㅇ 공직자 행위규범 지속 강화로 공직사회 부조리관행 해소   카드2. 사회 전 부문의 반부패‧청렴 문화 정착‧확산   ㅇ 청렴교육 확대를 통한 공직사회 청렴의식 재정비   ㅇ 공기업 등의 윤리준법경영 확산 지원   ㅇ 미래세대 중심의 청렴‧공정 정책 확산   카드3. 부패현안에 대한 신속‧공정한 대응   ㅇ 부패현안 및 사건에 대한 적극적 대응   ㅇ 지자체‧공공기관 부패 취약분야 집중 개선   ㅇ 공공재정 누수 방지를 위한 법‧시스템 보완   카드4. 국민 눈높이에 맞는 신고자 보호‧보상 제도 강화   ㅇ 신고자 보호 및 지원제도 전면 개편 ㅇ 선보호-후검토 신속하고 선제적인 보호장치 확립 ㅇ 신고자 비밀보장 강화
    반부패 공정 개혁 완수 카드1. 청렴선진국에 걸맞는 반부패청렴 정책 혁신 ㅇ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의 차질 없는 시행 ㅇ 부패방지 정책;제도의 재정비로 공공부문 청렴역량 강화 ㅇ 공직자 행위규범 지속 강화로 공직사회 부조리관행 해소 카드2. 사회 전 부문의 반부패‧청렴 문화 정착‧확산 ㅇ 청렴교육 확대를 통한 공직사회 청렴의식 재정비 ㅇ 공기업 등의 윤리준법경영 확산 지원 ㅇ 미래세대 중심의 청렴‧공정 정책 확산 카드3. 부패현안에 대한 신속‧공정한 대응 ㅇ 부패현안 및 사건에 대한 적극적 대응 ㅇ 지자체‧공공기관 부패 취약분야 집중 개선 ㅇ 공공재정 누수 방지를 위한 법‧시스템 보완 카드4. 국민 눈높이에 맞는 신고자 보호‧보상 제도 강화 ㅇ 신고자 보호 및 지원제도 전면 개편 ㅇ 선보호-후검토 신속하고 선제적인 보호장치 확립 ㅇ 신고자 비밀보장 강화
  • 󰊲 신속하고 적극적인 권익구제    카드5. 국민고충 적극해소로 실질적 권익구제에 주력   ㅇ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찾아가는 국민고충 해소   ㅇ 대규모 집단민원 조정‧해결자로서 사회 갈등 해소에 전력   ㅇ 전략적 사후관리로 국민이 체감하는 권익구제 실현   카드6. 효율적‧전문적 고충민원 처리체계 확립   ㅇ 국가-지방 옴부즈만 간 협력 체계 구축   ㅇ 전문 옴부즈만 제도 활성화로 권익보호 사각지대 해소  카드7. 신속하고 공정한 행정심판을 통한 권익구제 강화   ㅇ 적극적 행정심판 제도 운영으로 권익구제 확대   ㅇ 신속한 재결로 신뢰받는 행정심판 제도 구현
    󰊲 신속하고 적극적인 권익구제 카드5. 국민고충 적극해소로 실질적 권익구제에 주력 ㅇ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찾아가는 국민고충 해소 ㅇ 대규모 집단민원 조정‧해결자로서 사회 갈등 해소에 전력 ㅇ 전략적 사후관리로 국민이 체감하는 권익구제 실현 카드6. 효율적‧전문적 고충민원 처리체계 확립 ㅇ 국가-지방 옴부즈만 간 협력 체계 구축 ㅇ 전문 옴부즈만 제도 활성화로 권익보호 사각지대 해소 카드7. 신속하고 공정한 행정심판을 통한 권익구제 강화 ㅇ 적극적 행정심판 제도 운영으로 권익구제 확대 ㅇ 신속한 재결로 신뢰받는 행정심판 제도 구현
  • 󰊳 국민 목소리 기반 정책‧제도 개선   카드8. 국민이 중심이 되는 범정부 소통 플랫폼 운영   ㅇ 국민신문고 관리‧운영의 책임성 강화   ㅇ 국민생각함을 통한 정책 의견수렴과 참여 활성화   ㅇ 적극행정 활성화 및 소극행정 예방   카드9. 국민의 소리에 기반한 정책‧제도 개선 적극 추진   ㅇ 빅데이터 분석‧활용을 통한 정책개선 지원   ㅇ 부패방지 및 국민불편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 추진   카드10. 국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한번에 편리하게 민원상담‧해결   ㅇ 국민이 만족하는 정부합동민원센터 운영   ㅇ 범정부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통합콜센터 구축
    󰊳 국민 목소리 기반 정책‧제도 개선 카드8. 국민이 중심이 되는 범정부 소통 플랫폼 운영 ㅇ 국민신문고 관리‧운영의 책임성 강화 ㅇ 국민생각함을 통한 정책 의견수렴과 참여 활성화 ㅇ 적극행정 활성화 및 소극행정 예방 카드9. 국민의 소리에 기반한 정책‧제도 개선 적극 추진 ㅇ 빅데이터 분석‧활용을 통한 정책개선 지원 ㅇ 부패방지 및 국민불편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 추진 카드10. 국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한번에 편리하게 민원상담‧해결 ㅇ 국민이 만족하는 정부합동민원센터 운영 ㅇ 범정부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통합콜센터 구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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